꽃내음 가득한 봄 여행주간…어린이날 행사 풍성
게시일
2017.05.08.
조회수
662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44-203-2052)
담당자
한채현
(아나운서)
-올해 봄 여행주간은 5월 황금연휴와 겹쳐 예년보다 다양한 행사가 마련됐는데요.
-어린이날과 이번 주말에 가볼 만한 곳을 곽동화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곽동화 기자)
-따뜻해진 날씨에 푸름을 더하는 차밭.
-어린 녹차 잎이 바람에 한들거립니다.
-한적하게 가족과 산책할 곳을 찾는다면 전라남도 보성의 다향 대축제가 안성맞춤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5년 연속 최우수 축제로 선정한 전통 찻사발 축제도 관광객을 기다립니다.
-전통도예의 맥을 이어온 문경의 도자기 제작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사기체험이 인기입니다.
-전라남도 담양에서는 대나무 축제가, 대구에서는 약령시 한방 문화축제가 개최됩니다.
-울산 옹기축제와 부산 광안리어방축제도 봄 여행주간에 열리는 대표적인 문화관광축제 가운데 하나입니다.
-물고기 잡기, 스탬프 골목투어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프로그램도 마련됐습니다.
-어린이날을 맞아 전국 10곳의 박물관, 빙상장 등에서는 평창동계올림픽을 미리 느껴볼 수 있는 행사도 진행됩니다.
-태릉 국제 스케이트장과 국립 민속박물관에서는 무료 스케이트 등 빙상 종목 강습을 받을 수 있고 대전시청 앞 광장에서 열리는 어린이날 큰잔치에서는 아이스하키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박주하 /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홍보이벤트팀장)
-평소에 접해보기 어려운 동계 종목들을 가까이서 체험하면서 올림픽을 피부로 느낄 수 있는 것에 초점을 맞췄고, 이번 같은 경우에는 선수나 지도자들이 직접 와서 아무나 가르쳐 줄 수 없는 부분을 배울 수 있다는 게 장점이거든요.

(곽동화 기자)
-이밖에도 봄 여행주간에 둘러볼 수 있는 전국 여행 정보는 여행주간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V 곽동화 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