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떠나요…전국 곳곳에서 다채로운 행사
게시일
2017.05.02.
조회수
760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44-203-2052)
담당자
한채현
(아나운서)
-내일부터 길게는 열하루 동안의 황금연휴가 시작됩니다.
-봄여행주간과 궁중문화축전 등 크고 작은 행사가 전국 각지에서 펼쳐지는데요.
-정유림 기자가 소개합니다.

(정유림 기자)
-알록달록 지붕과 어우러진 드넓은 초록 들판.
-상쾌한 봄바람에 살랑거리는 청보리를 지켜보는 것만으로도 가슴이 탁 트입니다.
-도란도란 함께 온 친구들과 수다를 떨며, 모처럼의 휴식을 즐깁니다.

(이영희 / 서울시 도봉구)
-청보리가 너무나 순수하고 자연의 (모습이) 감동적이고 너무 좋았습니다.
-이 동네가 너무 아담하고 좋아서 저는 여기 와서 살고 싶은 마음도 있어요.

(정유림 기자)
-다음 달 초까지 이어지는 황금연휴의 시작인 내일(29일)부터 전국 각지에서 봄 여행주간이 시작됩니다.
-4대 궁과 종묘 입장료를 절반만 받고 국립생태원,국립극장, 전국의 농촌체험마을도 입장료를 내려줍니다.
-굿스테이 100곳과 호텔현대, 한국콘도 등 전국의 숙박시설도 최대 60%까지 할인됩니다.
-이마트와 지에스25 등 온오프라인 유통업체는 구매 금액에 따라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렌터카도 많게는 65%까지 싸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주 일본의 골든위크, 중국의 노동절 등 외국에서도 긴 연휴가 시작되면서 외래관광객의 발길을 붙잡기 위한 이벤트도 서울 시내 7개 관광특구에서 마련됩니다.

(리나 / 일본인 관광객)
-사진도 찍고 기념티셔츠도 받고 즐거운 경험이었습니다.
-행복합니다.

(이은정 / 한국방문위원회 서비스개선팀장)
-(외국인 관광객이) 다시 돌아가셨을 때 '한국은 정말 친절한 나라고, 외국인 관광객을 정말 환대를 하는구나'라는 걸 느끼시면서 돌아가실 수 있도록...

(정유림 기자)
-다음 달 7일까지 계속되는 '궁중문화축전'도 다양한 볼거리로 관람객을 맞이합니다.
-경복궁과 덕수궁 등 4대 궁궐과 종묘 일대에서 다채로운 공연과 전시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선포 120주년을 맞은 대한제국의 역사도 조명합니다.

-KTV 정유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