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예술기관 운영 활성화 협의체’ 출범
게시일
2013.11.20.
조회수
2790
담당부서
공연전통예술과(02-3704-9503)
담당자
박소정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국립예술기관 운영 활성화 협의체 출범

- 문체부, 예술의전당, 국립오페라단, 국립합창단, 국립발레단,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 간 업무협약 체결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 이하 문체부)는 예술의전당, 국립오페라단, 국립발레단, 국립합창단,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이하 ‘국립예술기관’)와 2013년 11월 21(목) 오전 10시 30분, 문체부 대회의실에서 국립예술기관 운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국립예술기관, 구속력 있는 ‘협의체’ 구성으로 상생협력 의지 밝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문체부와 국립예술기관이 국립예술기관 간 유기적 연계와 협력을 통한 상호발전 방안 이행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을 같이하고, 구속력 있는 ‘국립예술기관 운영 활성화 협의체(이하 협의체)’를 구성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협의체는 예술의전당(사장), 국립오페라단(예술감독), 국립발레단(예술감독), 국립합창단(예술감독),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예술감독)뿐 아니라 문체부(예술국장)도 참여하여 구성되며, 의견을 조율하고 실효성 있는 대안을 제시하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협의체에서는 월 1회 정기회의 개최를 통해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 시즌프로그램 구성을 위한 대관, 공연일정 조정, 상호협력 공연 우선 지원, 공동마케팅 등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사항부터 더 나아가서는 각 기관 간 중장기 연계 발전방안도 논의할 계획이다.


  조현재 문체부 차관은 “이번 ‘국립예술기관 운영 활성화 협의체’의 출범으로 국립예술단체들도 예술의전당을 충분히 활용하고,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도 수준 높은 작품 중심으로 시즌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강조하며, “또한, 예술의전당과 국립예술단체의 중장기 발전방안도 함께 마련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붙임 : 국립예술기관 운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1부. 끝.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공연전통예술과 사무관 박소정(☎ 02-3704-950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