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스
- 게시일
- 2013.04.30.
- 조회수
- 3048
-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02-3704-9044)
- 담당자
- 김연주
- 5. 1. (수) ~ 5. 5. (일) 개최, 제11회째를 맞이하는 국내 최대 어린이책 행사
- 책의 거리, 출판사 체험행사, 어린이백일장, 숲나라 북캠프 등 문화 체험 마련
오는 5월 1일(수)부터 5월 5일(일)까지 파주출판도시에서 ‘2013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 행사가 개최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와 파주시(시장 이인재),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재호)이 지원하고 출판도시문화재단(이사장 김언호)이 주관하는 ‘2013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는 횟수로 열한 번째를 맞이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어린이책 행사이다.
5월 1일(수) 오후 3시에 개최되는 개막식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 유진룡 장관을 비롯한 출판·문화계 인사와 출판도시 입주사 관계자, 현산초등학교 합창단 등이 함께 파주 어린이책잔치가 우리나라 어린이책 발전에 크게 기여한 것을 축하하고, 동 잔치가 앞으로도 어린이책 발전의 좋은 토양이 되기를 기원할 예정이다.
200여 개의 출판사 및 관련 단체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의 주제는 ‘걸어요, 놀아요, 읽어요’이다. 파주출판도시에는 서점, 전시장, 공연장, 아웃렛 등 다양한 문화공간이 어울려있는데, 올해는 녹지조성사업을 추진하여 이들 문화공간을 연결하는 아름다운 책의 길과 숲공간을 새롭게 마련하였다.
이번 행사에서는 책의 길과 숲공간을 활용하여 한 권의 책을 읽듯 출판 도시를 둘러보는 ‘출판도시 둘레길 체험’, 도시 생활에서 벗어나 출판도시에서 책과 함께 생활하는 ‘출판도시 숲나라 북캠프’, 미래 작가의 꿈을 키워주는 ‘출판도시 어린이 백일장’ 등 어린이에게 자연스럽게 책과 함께하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올해의 테마전시는 ‘한국의 젊은 작가 10인전’이다.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1층 이벤트홀에서 개최되는 전시회에서는 우리나라의 주목할 만한 젊은 작가의 작품세계를 통해 우리나라 어린이책의 가능성과 다양성을 소개한다.
또한 어린이책잔치 기간 중에는 출판도시 내의 출판사들이 각 사옥 및 서점을 개방하여 다양한 문화행사와 체험행사를 개최한다. ‘비룡소’, ‘김영사’, ‘창비사’, ‘열화당’, ‘효형출판’, ‘사계절’ 등 40개 출판사는 사옥을 열어 책이 만들어지는 현장을 소개하고 어린이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어린이 책 소개 및 ‘작가와의 만남’, ‘독서 퀴즈’, ‘책 만들기’, ‘책 전시회’, ‘벼룩시장’ 등, 문화체험 행사를 마련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에 이어 청소년들의 독서 친화적 환경조성을 위해 ‘파주출판도시 체험학교’ 운영을 지원할 계획이다. 5월 하순부터 오는 12월까지 매주 토요일 총 25회 진행되는 ‘파주출판도시 체험학교’는 수도권 지역의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체험학교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파주출판도시의 출판사, 인쇄사의 출판현장을 방문하고, 출판제작 참여, 독서교육 등을 체험하게 된다.
이번 체험학교는 소외계층 학생을 대상으로 참여 기회를 우선 제공하며(5회), 점차 일반 학생으로 참여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문의) 출판도시입주기업협의회031-955-0028
출판인쇄산업과 02-3704-9639, 파주출판도시문화재단 031-955-0063
문화체육관광부 "‘2013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