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스
- 게시일
- 2012.01.27.
- 조회수
- 3331
-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02-3704-9044)
- 담당자
- 이유진
- 1월 30일, 서울-김천 간, 이철환 작가와 함께
- 2012년 소외계층과의 공생발전을 위한 독서활동 집중 지원
오는 1월 30일 서울-김천 간, ‘이철환 작가와 떠나는 세계 동화 속 일러스트 여행’이라는 주제로 ‘제2회 독서희망 열차’가 진행된다. 독서희망 열차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사)한국문화복지협의회가 지역 문화소외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이 달리는 열차 안에서 작가와 대화를 나누는 계기를 통해 문학과 더 가까이 소통하고, 공생발전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준비된 프로그램이다.
제2회 독서희망 열차에서는 서울, 경기 지역 문화소외시설 아동 및 청소년 60여 명을 초청해 우리 이웃, 소외계층을 보듬는 마음을 문학과 그림에 담아내는 이철환 작가와의 대화와 현대철의 마임공연 등의 행사를 통해 문화소외계층 아이들이 문화감수성을 증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김천시 문화예술회관에서 전시 중인 ‘동화책 속 세계여행’ 관람을 통하여 평소 접하기 어려운 세계 12개국에서 전해오는 민담이나 설화를 바탕으로 한 친근한 옛 이야기들을 현대적 감각과 그림책으로 재현한 일러스트 작가들의 원화 작품 전시도 만나볼 예정이다. 책 속의 일러스트를 원화전으로 관람하면서, 활자책이 아닌 그림책에서 얻을 수 있는 책 읽기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2012년에도 소외계층 아동 및 청소년 등 문화 사각지대에 놓인 다양한 계층에게 독서나눔 캠페인을 통해 문화생활을 향유할 수 있는 더욱 많은 기회를 제공하여, 공생 발전을 하고 그들의 희망을 보듬기 위한 지원 방안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문의/도서관정책과 02-3704-2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