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유진룡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 제 1564대 장관 유진룡

연설문

제95회 전국동계체육대회 장관 축사
연설일
2014.02.26.
게시일
2014.03.05.
붙임파일
눈과 얼음 속 선수들의 축제인 제95회 전국동계체육대회의 개최를 축하합니다. 이곳 개회식이 개최되는 평창은 2018년 동계올림픽이 개최되는 곳이기 때문에 더욱 뜻깊습니다.

소치 동계올림픽 참가 이후 잠시도 쉴 여유 없이 이번 대회에 참가한 여러 선수들과 지도자들을 비롯해 모든 선수와 지도자 여러분, 그리고 대회준비에 애써주신 김정행 대한체육회장님을 비롯한 대회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동안 전국동계체육대회는 전국의 모든 선수들이 꿋꿋하게 자신의 꿈을 향해 노력하고 시험하는 도전의 장이었습니다. 동계올림픽에서 멋진 모습을 보여준 모든 선수들도 이 동계체육대회를 통해 경쟁하고 도전하며 그들의 역량을 키워 왔습니다. 또한 국민들이 즐기는 겨울 스포츠의 저변확대에도 큰 기여를 해왔습니다.

최근 우리는 일부 경기관계자들의 관행과 부주의 등으로 인하여 선량한 선수들이 어려운 상황을 겪게 되는 경우가 있었음을 확인한 바 있습니다. 이에 정부는 보다 공정하고 투명한 스포츠 환경에서 선수들이 운동할 수 있도록 제도적 틀을 마련하고 그것을 제대로 실행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스포츠는 그것을 향유하는 사람의 삶을 건강하고 활기차게 만들고, 그것을 함께 지켜보고 시간을 나누는 사람들의 마음을 하나 되게 만드는 마력이 있습니다. 이번 동계체육대회를 통해 정정당당하게 경쟁하고, 승리를 위해 협심하는 스포츠맨십의 원심으로 돌아가 서로 나뉘었던 스포츠계가 다시 하나 되며, 혹시나 그간 상처받았던 선수들이 있었다면 그 마음이 치유되는 계기가 마련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노력하고 계신 대회 관계자들과 지도자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선수 여러분,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하여 좋은 성과를 거두시기 바랍니다.
최선을 다한 여러분들 모두가 챔피언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