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유진룡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 제 1560대 장관 유진룡

연설문

2014 세종 신년음악회 장관 축사
연설일
2014.02.10.
게시일
2014.02.17.
붙임파일
정부세종청사 입주를 기념하여 공무원과 세종시민을 모시고 ‘2014 세종 신년음악회’를 열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2014년은, 2012년 국무총리실의 세종시 첫 입주를 시작으로 작년까지 13개 부처 16개 소속기관 1만여 명의 공무원이 세종청사에 새로운 둥지를 튼 후, 본격적인 세종 시대를 개막하게 되는 뜻깊은 해입니다. 오늘 음악회는 세종청사 시대를 맞아 공무원과 시민이 문화예술을 통해 소통하고 축하와 희망을 나누는 자리로서 더욱 의미가 있습니다.

올해 정부는 지난해 문화기본법 제정 등 ‘문화융성-문화가 있는 삶’ 원년의 성과를 이어서 1월부터 매달 마지막 수요일을 ‘문화가 있는 날’로 지정하여 국민 모두가 생활 속에서 쉽게 문화 시설을 이용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확대하고 제공해나갈 계획입니다. ‘문화의 힘’이 생활 속에서 국민의 삶을 행복하게 하는 데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정부는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오늘 열리는 ‘세종 신년음악회’는 국내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국립예술단체에서 희망의 메시지를 담아 준비한 무대입니다. 아름다운 우리 문화예술로 행복한 새해, 희망의 새 시대를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이번 공연을 위해 그동안 애쓰신 국립예술단체 예술감독님과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