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 제 1253대 장관 유인촌

연설문

전국문예회관회의 축사
연설일
2008.06.11.
게시일
2008.06.17.
붙임파일
안녕하십니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유인촌입니다.

문예회관 아트마켓 및 운영우수사례 발표대회에 오신 문예회관, 예술단체 관계자 여러분 만나서 반갑습니다. 제주도에서 공연예술분야의 주요 인사 분들을 만나 뵙게 되니 더욱 반갑습니다.

우리 공연예술의 수준이 예전에 비해 정말 많이 발전되고 달라졌습니다. 아마도 오늘 여기에 계시는 예술단체 및 문예회관 관계자 여러분들의 협력과 교류, 보이지 않는 예술인들의 열정과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아직 해야 할 일들이 많이 있습니다.

세계적인 명품작품도 더 만들어야 하겠고 해외로도 나아가는데 힘써야 하겠습니다. 국내에서도 더욱 관객층을 넓히고 국민들과 함께 성장하는 예술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주무부처 장관으로서 본인도 공연예술분야 및 전국 문예회관의 활성화에 더욱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발전전략을 마련해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전국 방방곡곡의 문예회관에 국립단체를 파견하고 민간의 우수한 작품들이 공연되게 하여 국민들의 문화예술 향유권을 제고하는 데에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오늘 펼쳐지는 문예회관과 공연예술인들의 교류와 축제가 도화선이 되어 전국 문화예술의 진흥과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행사를 준비하신 전국문예회관 연합회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