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김종민 문화체육관광부

문화관광부 제 5대 장관 김종민

연설문

소리로 세계가 하나되는, 전주세계소리축제
연설일
2007.10.06.
게시일
2007.10.06.
붙임파일
2007 전주세계소리축제 축사
- '07.10.6(토) 16:00 / 전주 소리문화전당 -


존경하는 안숙선 위원장님, 김완주 전라북도지사님, 그리고 전주소리축제 개막을 축하하기 위해 함께 하신 내외귀빈 여러분 !

예향 전주에서 <2007 전주세계소리축제>가 성대히 열리게 됨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한 나라의 소리는 민족의 환경과 역사 속에서 고유하게 발전하지만 세계와 소통할 수 있는 보편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서로의 소리를 듣고 공유할 때 서로를 더 많이 이해할 수 있기에 전주세계소리축제는 소리로 세계가 하나 되는 소통과 화합의 장이라 생각합니다.

축제의 가치는 날로 중요성을 더해가고 있습니다. 우리의 문화를 집약해서 보여줄 수 있고, 문화와 관광이 만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공간이며, 우리 문화를 상품화할 수 있는 시장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전주세계소리축제는 각국의 전통음악을 콘텐츠로 하는 대표적인 축제이기에 기대가 더욱 큽니다.

올해 제7회째로 연륜을 더해가는 전주세계소리축제에 국내는 물론 해외 유명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하고 있습니다. 신명이 가득한 우리의 가락과 다양한 해외의 음악이 한데 어울려 세계의 이목을 끄는 흥겨운 잔치판이 벌어지기를 기대합니다.

하나의 축제가 완성되기까지 콘텐츠도 중요하지만 이를 품격높게 보여주기 위하여 애쓰는 많은 분들의 노력과 애정이 필요합니다. 이번 축제를 준비하기 위해 오랫동안 수고해주신 관계자 여러분 모두에게 심심한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전주세계소리축제의 무한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