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김명곤 문화체육관광부

문화관광부 제 87대 장관 김명곤

연설문

신임 교단장·총무 취임 축하예배 축사
연설일
2006.10.09.
게시일
2006.10.09.
붙임파일
존경하는 박종순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님, 박경조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회장님과 여러 원로 목사님, 그리고 교단장·단체장님과 총무님을 비롯한 기독교 지도자 여러분!

오늘 한국기독교총연합회와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가 주최하는 『신임 교단장·단체장 및 총무 취임 축하예배』에 참석하게 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무엇보다도 먼저, 새로 교단장과 단체장 그리고 총무로 선출되신 분들을 축하드립니다. 저는 이 분들을 하나님께서 선택하실 때 국가·사회가 어려운 때에 한국 교회의 시대적 소명을 다하라는 짐을 맡기신 것이라 믿습니다.

존경하는 기독교 지도자 여러분 !
한국 기독교는 올해도 역시 세상의 빛과 소금의 역할을 다했습니다. 태풍 ‘에위니아’와 집중호우로 인해 전국적으로 큰 피해가 발생했을 때 자원봉사와 성금지원 등으로 재기의 희망을 북돋는 일에 앞장섰을 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 지진 피해 구호에도 적극 참여하여 어렵고 힘든 이웃들에게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했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그간의 헌신과 사랑에 감사드리면서, 또한 아직도 더 많은 은혜가 필요한 지상의 현실을 보살펴 달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아시다시피, 우리 사회는 양극화 심화, 계층간·이념간 대립, 황금만능주의와 생명경시 풍조, 이혼율증가와 저출산 문제 등 많은 현안들을 안고 있습니다. 여기서 생기는 어려움을 국민 하나하나가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실 이가 기독교 지도자 외에 또 어디 있겠습니까?

부디 높은 경륜과 원숙한 지도력으로 우리 국민이 갈 길을 앞장서 인도해주시고, 교회 밖의 많은 양떼들에게도 새로운 신앙적 비전을 제시하여 우리나라가 선진 부국으로 가는데 견인차 역할을 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신임 교단장·단체장님 및 총무님의 취임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리며, 한국기독교총연합회와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의 무궁한 발전과 여기 계신 기독교 지도자님 모두에게 하나님의 크신 사랑과 은혜가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