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김명곤 문화체육관광부

문화관광부 제 71대 장관 김명곤

연설문

게임물등급위원회 현판식
연설일
2006.10.30.
게시일
2006.10.30.
붙임파일
게임물에 대한 등급분류업무를 담당할 게임물등급위원회가 그간의 준비과정을 거쳐 오늘 공식 출범에 따른 현판식을 갖게 되었습니다.

문화관광부에서는 게임물 등급분류의 전문성을 제고하고자 전문위원 제도를 도입하였고 사행성 여부에 대한 심의를 할 수 있도록 규정을 마련하여 왔습니다.

또한 게임물의 주요심의과제인 선정성, 폭력성 및 사행성 등을 건전한 상식과 공정성 및 도덕성을 가지고 등급분류를 할 수 있는 인사로 게임물등급위원회 위원을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여성의 참여와 청소년 보호 등의 분야가 반영되도록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위원님들을 위촉하였습니다.

오늘 현판식은 최근 사행성 게임으로 인해 국민들이 가지고 있는 게임물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를 벗어던지고,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정부는 사행성 게임을 근절할 것임을 여러 차례 천명하여 왔으며 오늘 게임물등급위원회의 출범은 사행성게임을 근절하여 한 단계 성숙한 게임산업으로 거듭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우리나라 게임산업의 미래는 게임물등급위원회에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게임물등급위원회의 출범으로 게임물 등급분류 신뢰성과 투명성을 높여 건전게임산업 육성과 게임문화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사무국 직원 및 전문위원 여러분들께서도 게임물 심의업무가 원활하게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화관광부에서도 게임물등급위원회가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최대한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드립니다.

게임물등급위원회의 공식 출범을 축하드리며, 위촉되신 위원장님을 비롯한 위원님들께서 게임물 하나하나에 대해 사명감을 가지고 심의에 임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