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김명곤 문화체육관광부

문화관광부 제 103대 장관 김명곤

연설문

FICC인사말
연설일
2006.07.30.
게시일
2006.07.30.
붙임파일
친애하는 FICC 페레 총재님과 대의원 여러분, 그리고 세계 각국의 캠퍼 여러분!

우리는 대한민국을 ‘다이내믹 코리아’라고 부릅니다. 지난 시기 근대화의 과정에서 이루어진 짧고 놀라운 성장을 ‘한강의 기적’이라고 말했던 이들은 아실지 모르지만, 우리에게는 5천 년의 역사와 문화전통이 있어서 그곳으로부터 끊임없이 ‘마르지 않는 샘’처럼 저력이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1988년 서울 올림픽을 가장 모범적이고 성대하게 개최하였으며, 1999년 IMF의 금융위기도 단기간에 극복하면서 2002년 한·일 월드컵도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열정적으로 개최하였습니다.

또한 2002년에 개최된 제64회 FICC 동해 세계캠핑캐라바닝대회를 훌륭하게 치러낸 경험을 토대로, 작년 이탈리아 FICC총회에서 결정된 ‘2008년의 가평 대회’ 역시 환상적인 성공을 거두리라고 확신합니다.

유럽에서 시작된 자연친화적·가족중심적·교육적 휴양레저문화인 캠핑캐라바닝 문화는 이제 주 5일 근무제와 국민 소득의 향상으로 문화적 욕구가 커진 우리나라에서도 나날이 넓고 크게 확산될 것입니다.

저는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일하는 정부 부처의 장관으로서 자연과 인간이 조화된 삶을 영위하는 이상(理想)적인 캠핑문화의 정착을 위하여 전국에 많은 캠핑장을 건설할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2008년 가평 세계캠핑대회에도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조용한 아침의 나라에서 신비로운 동양의 문화가 꿈틀대는 다이내믹 코리아로 변모한 이곳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