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와즈 아르디(Francoise Hardy' 헌정 공연

'프랑스와즈 아르디(Francoise Hardy' 헌정 공연

분야
음악
기간
2024.09.27.~2024.09.27.
시간
오후 8시
장소
서울 | 스트레인지 프룻
요금
예매 20,000원 / 현매 30,000원
문의
르프렌치코드
바로가기
https://blog.naver.com/le_frenchcode/223509576837

공연소개

얼마전 하늘의 별이 된,

샹송 스타 '프랑스와즈 아르디'를 위한 헌정 공연

Adieu, Francoise Hardy


vocal 샹송제이

guitar 네드달링턴

piano 임정원


프렌치 시크의 양대산맥 중 한 명인 제인 버킨이 떠난 후 1년 후 나머지 한 명인 프랑스와즈 아르디도 하늘로 떠났다. 음악과 패션으로 프렌치 시크를 완성시켰던 아티스트, 프랑스와즈 아르디가 2024년 6월 11일 80세의 나이로 영면했다.


약관의 16세에 소르본에 입학했던 수재였고, 세르즈 갱스부르가 전 세계적 인기를 끈 Comment te dire adieu 를 통해 프렌치 팝의 대표주자가 되었다.


당시만 하더라도 혁신적인 스타일의 패션을 무대와 일상에서 보여줬던 그녀에게 어울리지 않는 것은 없었다. 마치 그녀가 살던 시대는 그녀의 모든 것을 용납하는 것처럼 프랑스인들에게 가장 세련된 아티스트로 가슴에 남아 있다.


중성적인 이미지를 패션에서 보여줬다면, 샹송에 있어서는 잔잔한 여성성을 보여주며 자유분방하면서 자연스럽고, 시크하면서도 섹시한 아이콘이 되었다.


그녀의 노래 [Comment te dire adieu]의 뜻처럼 아르디에게 '어떻게 이별을 고할까?' 고심한 끝에 헌정 공연을 만들기로 한 것이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