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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정부운영 패러다임

공공정보를 적극적으로 개방하고 공유하며 부처간 칸막이를 없애 소통하고 협력함으로써, 국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동시에 일자리 창출과 창조경제를 지원하는 새로운 정부운영 패러다임입니다.
개방·공유·소통·협력

정부 운영 패러다임의 변화

정부 1.0 → 정부 2.0 → 정부 3.0 변화 방향

정부 운영 패러다임의 변화 방향
정부운영 패러다임의 변화
운영방향 정부 중심(정부 1.0) 국민 중심(정부 2.0) 국민 개개인 중심(정부 3.0)
핵심가치 효율성 민주성 확장된 민주성
참여 관 주도 · 동원 방식 제한된 공개 · 참여 능동적 공개 · 참여 · 개방 · 공유 · 소통 · 협력
행정서비스 일방향 제공 양방향 제공 양방향 · 맞춤형 제공
수단(채널) 직접 방문 인터넷 무선 인터넷, 스마트 모바일




희망의 새 시대 정부3.0의 전략과 추진과제




정부3.0은 3대 전략과 10대 추진 과제를 정하였습니다.
소통하는 투명한 정부, 일 잘하는 유능한 정부, 국민중심의 서비스 정부

개방· 공유· 소통· 협력




투명한 정부
  • 공공정보 적극 공개로 국민의 알 권리 충족
  • 공공데이터의 민간 활용 활성화
  • 민·관 협치 강화
유능한 정부
  • 정부 내 칸막이 해소
  • 협업·소통 지원을 위한 정부운영
    시스템개선
  • 빅데이터를 활용한 과학적 행정 구현
서비스 정부
  •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통합 제공
  • 창업 및 기업활동 원스톱 지원 강화
  • 정보 취약계층의 서비스 접근성 제고
  • 새로운 정보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창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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