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901건 [8/381 쪽]

  • 유인촌 "내년 국악진흥법 상당한 변화·전국 국악원 설립 검토" 동영상 보기

    유인촌 "내년 국악진흥법 상당한 변화·전국 국악원 설립 검토" 2023.12.04.

    모지안 앵커>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국립현대미술관에서 국악계 주요 인사들과 간담회를 열어 현장 목소리를 듣고 새 국악 정책을 논의했습니다. 유 장관은 이 자리에서 내년 시행을 앞둔 국악진흥법에 대해 국악계에 일어날 상당한 변화를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국립국악원 분원 건립과 관련해 준비중인 강원 분원 외에도 전국에서 국악원에 대한 요구가 있어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상세보기
  • 차관에게 듣는다···K-콘텐츠별 주요 지원 정책은? 동영상 보기

    차관에게 듣는다···K-콘텐츠별 주요 지원 정책은? 2023.12.04.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K-컬처를 살펴보는 두 번째 시간입니다. 오늘은 K-콘텐츠의 진흥을 위한 지원 정책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스튜디오에 나와 있는 전병극 문화체육관광부 제1차관과 이야기 나눠봅니다.
    상세보기
  • 강원 2024 50여 일 앞으로···성화 원주에 도착 동영상 보기

    강원 2024 50여 일 앞으로···성화 원주에 도착 2023.11.30.

    세계 청소년들의 스포츠 축제인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이 50여 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지난달에 대회 100일을 앞두고 서울에서 출발한 성화가 원주에 도착했는데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돼 학생들은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김찬규 기자가 현장을 가봤습니다.
    상세보기
  • "만화·웹툰은 콘텐츠 경쟁력···글은 문화의 원천" 동영상 보기

    "만화·웹툰은 콘텐츠 경쟁력···글은 문화의 원천" 2023.11.28.

    현장 소통을 이어가고 있는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문학과 만화·웹툰 업계 관계자를 만났습니다. 유장관은 콘텐츠의 불법 유통을 차단하고, 내후년 순수예술 분야의 예산을 늘리겠다고 밝혔습니다. 김찬규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상세보기
  • "누구나 저작자가 될 수 있다"···세계 최초 저작권박물관 개관 동영상 보기

    "누구나 저작자가 될 수 있다"···세계 최초 저작권박물관 개관 2023.11.27.

    "하나, 둘, 셋!" K-콘텐츠의 세계적인 인기, 1인 미디어 시대의 도래 등 시대적 변화와 맞물려 더 중요한 과제로 떠오른 저작권 보호. 세계 최초 체험형 저작권박물관이 경남 진주시에 문을 열었습니다.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