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 도착하는 순간부터 한국 의료관광을 만난다
게시일
2018.12.18.
조회수
2407
담당부서
융합관광산업과(044-203-2883)
담당자
김성열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한국에 도착하는 순간부터 한국 의료관광을 만난다

- 인천공항 내 메디컬코리아 의료관광 안내센터개소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와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 이하 복지부)1218() 인천국제공항에 메디컬코리아 의료관광 안내센터(Medical Tourism Support Center)’를 개소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 운영 주체: 한국보건산업진흥원·한국관광공사 공동 운영(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던 인천국제공항 내 의료관광 안내센터를 확대·이전)

 

  ‘메디컬코리아 의료관광 안내센터’(이하 안내센터)는 외국인 관광객이 한국에 도착하는 순간부터 의료서비스 및 의료관광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통합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하여 설치하는 것으로서, 한국 의료 이용 및 관광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안내센터에서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 러시아어 등 외국어 소통이 가능한 간호사 및 상담사가 상주하여 전문적인 의료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의료기관을 찾아가는 교통수단에서부터 진료 예약, 주변 음식점 및 숙박시설 등에 대한 정보를 안내한다. 또한, 방문자를 위한 대기 공간도 마련해 외국인 환자와 의료기관 관계자 간 만남의 장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안내센터에서는 의료·웰니스(건강관리) 관광에 대한 소개는 물론, 우리나라의 다양하고 매력적인 관광 자원을 안내하고 한방차 체험 등 간단한 문화체험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안내센터는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입국장 7번 게이트 옆에 있으며, 휴무일 없이 365일 운영된다.

 

  문체부 유병채 관광산업정책관은 이번 안내센터 개소는 의료와 관광을 융합하기 위한 정부 부처 간 협력의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복지부 김혜선 해외의료사업지원관은 안내센터를 통해 외국인이 공항에 도착하는 순간부터 더욱 편리하게 한국 의료관광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붙임 메디컬코리아 의료관광 안내센터개요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융합관광산업과 사무관 김성열(044-203-2883),

한국관광공사 의료웰니스팀 팀장 주성희(033-738-3371) 또는

보건복지부 해외의료총괄과 사무관 김민주(044-202-2982),

한국보건산업진흥원 K-Medi지원팀 팀장 이나겸(02-751-3501)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