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국어원장에 소강춘 전주대 교수 임명
게시일
2018.08.27.
조회수
2278
담당부서
국어정책과(044-203-2538)
담당자
이대성
본문파일
붙임파일

 

국립국어원장에 소강춘 전주대 교수 임명

국립국어원장에 소강춘 전주대 교수 임명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는 인사혁신처 공모를 통해 2018827() 자로 소강춘(蘇江春, 61) 전주대 교수를 제11대 국립국어원장에 임명했다고 밝혔다. 임기는 3년이다.

 

  신임 소강춘 국립국어원장은 1989년부터 전주대학교 국어교육과 교수로 재직하면서 방언, 남북 언어, 국어 정보화, 국어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연구 성과를 쌓아 왔다. 또한 전주대학교 사범대학장과 교육대학원장, 전국국어문화원연합회 회장 등을 역임하면서 후진 양성과 지역의 국어문화 활성화를 위해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쳐 왔다.

 

  신임 원장은 그동안 학계와 관련 단체에서 쌓은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국립국어원을 내실 있게 이끌어, 대내외에서 한국어의 위상을 높이고 올바른 언어문화를 만들어 가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붙임 소강춘 신임 국립국어원장 약력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운영지원과 서기관 김석일(044-203-2121),

국어정책과 연구관 이대성(044-203-2538)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