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 관광토론회’ 개최, 관광복지 실현 과제 논의
게시일
2017.07.25.
조회수
2297
담당부서
관광정책과(044-203-2812)
담당자
이순일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열린 관광토론회개최, 관광복지 실현 과제 논의

- 새 정부 관광진흥계획 수립 일환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은 7월 26일(수) 오후 2시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 회의실(7층)에서 ‘열린 관광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업계 관계자, 여행작가, 교수, 일반인들과 문체부, 관광 관련 공공기관 직원 등 약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 정부의 주요한 관광정책 기조 중 하나인 ‘관광복지 실현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현장 의견을 수렴한다.

 

  문체부는 최근에 발표된 국정과제를 토대로 ‘관광복지사회 실현과제(안)’를 소개하고, 민간기업인 아이온커뮤니케이션 오재철 대표는 ‘관광복지를 위한 휴가문화 우수사례 및 기업 참여 방안’을, 한은희 여행작가는 ‘국민 국내여행 활성화 방안’을 발표한다. 이후 발표자와 토론자들이 관광복지와 국민여가 시각에서 바라본 국내여행의 장애 요인과 개선 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을 이어간다.

 

  문체부는 이번 주제에 이어 오는 8월 말까지 ▲ 관광산업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 관광을 통한 지역 균형 발전, △인바운드 시장 질적 제고방안 등을 주제로 ‘열린 관광토론회’를 연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 과정에서 나온 과제와 의견들을 검토해 앞으로 수립할 새 정부 관광진흥 5개년 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다.

 

 

붙임 열림 관광토론회 개요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관광정책과 이순일 사무관(☎ 044-203-2812)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