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가 편한 당신에게

혼자가 편한 당신에게

저/역자
이와이 도시노리 지음 최서희 옮김
출판사
알투스
출판일
2018
총페이지
248쪽

도서안내

사서의 추천 글 아들러 연구에 정통한 전문가가 아들러 심리학을 토대로 남녀관계의 문제를 카운슬링하며 그과정과 결과까지 담아낸 책이다. 아들러가 연애와 결혼을 어떻게 이해하고 있는지에 관한 연구에서 시작됐다고 본다. 만남을 힘들어하고 쉽게 헤어지는 남녀에게, 아들러 심리학 이론과 다양한 커플의 사례 연구를 바탕으로 좋은 관계를 만들어 가는 비결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는 남녀간 엇갈림의 원인을 뇌과학, 즉 선천적으로 타고난 ‘기질’에서만 찾지 않는다 ‘사고, 감정, 행동 등 심리학적 관점으로 접근해서 ‘관계’ 전반에서 원인을 찾고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이는“인간의 고민은 전부 대인관계에 기인한다”고 단언한 아들러 심리학을 바탕으로 한 접근이다. 특히 이책에는 저자가 카운슬링한 다양한 커플들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사례 속 엇갈리고 틀어진 커플들은 저마다 ‘일부러‘ 불행을 부르는 삶의 태도를 가지고 있다. 저자는 이 점에 주목해서 그들의 생활양식,인간관계의 방식, 인생의 과제를 대하는 태도등을 면밀히 분석했다. “사랑은 제대로 된 인간관계가 성립되어야 겨우 싹트는 것”이라고 말하는 저자는 심리학을 통해 관계의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사랑의 진정한 의미를 일깨우고 있다. 저자 소개 이와이 도시노리(岩井俊憲) 1947년 도치기현 출생. 아들러연구의 일인자 아들러 심리학 카운슬링지도자이자 일본의 중소기업 컨설턴트로 활동 중이다. 와세다대학교를 졸업하고 외국계 기업에서관리직을 거쳐, 유한회사 휴면길드를 설립했다. 30여 년간 기업연수, 강의, 카운슬링을 하면서 17만 명 이상의 카운슬러를 양성했다. 주요 저서로 『가슴으로 바로 전달되는 아들러식대화법』 『사람을 키우는 아들러식 대화법』 『인생이 크게 변하는 아들러 심리학 입문』외 다수가 있다. 책 속 한 문장 “남자다움과 여성스러움이라는 고정관념에 사로잡혀, 계속 그것을 좇다 보면 스스로 열등하다는 생각이 들고 용기가 사라집니다.”(93쪽)

국립중앙도서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문화체육관광부 "혼자가 편한 당신에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