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어도 피곤한 사람들

쉬어도 피곤한 사람들

저/역자
이시형
출판사
비타북스
출판일
2018
총페이지
279쪽

도서안내

사서의 추천 글 요즘 많은 사람들은 스트레스, 수면부족, 걱정, 불안감 등으로 ‘쉬어도 피곤하다’고 말한다. 지은이는 육체적인 피로 회복과는 전혀 차원이 다른 과학적인 휴식 즉, ‘뇌 피로’를 푸는 진정한 휴식에 대해 안내한다. 책의 앞부분에는 뇌 피로가 만들어지는 과정, 누적되면 우리 몸의 변화, 진행될 수 있는 병, 뇌 피로를 측정할 수 있는 방법까지 의학적으로 설명한다. 책의 뒷부분에서는 저자가 85세의 나이지만 40대처럼 일할 수 있는 비결을 소개한다. 피곤에서 벗어나는 방법부터 뇌 피로를 막아 주는 방법까지 친절히 설명해 주는 이 책은 마치 할아버지가 손주에게 들려주는 이야기와 같다. ‘자연 결핍 체크리스트’, ‘뇌 피로도 주관적 측정표’, ‘감성 지수 평가하기’ 등 책 속의 자신을 평가할 수 있는 부분도 재미를 더한다. 이 책을 통해 뇌의 피로를 예방하고 나에게 알맞은 휴식법을 찾아 건강한 몸과 마음을 지키는 것은 어떨까? 저자 소개 이시형은 경북대학교 의학대학을 졸업하고 미국 예일대학교에서 정신과 신경정신과학 P. D. F.를 받았다. 이스턴주립병원 청소년과장, 경북대학교 의과대학·서울대학교 의과대학(외래)·성균관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강북 삼성병원 원장, 사회정신건강연구소 소장 등을 역임했다. 실체가 없다고 여겨지던 ‘화병(Hwa-byung)’을 세계 정신의학 용어로 만든 정신의학계의 권위자이기도 하다. 지은 책으로는 베스트셀러 『공부하는 독종이 살아남는다』, 『세로토닌하라!』, 『이시형처럼 살아라』 외 80여 권이 있다. 책 속 한 문장 밝고 떳떳한 가치관을 가지기 위해 노력하자. 사회를 이롭게 하는 큰 꿈을 꾸자. 그러면 뇌도 당신을 위해 힘을 낸다. ‘멋진데! 좋아, 우리함께 달려보자!’고 외치며 피로에 지친 당신에게 세로토닌과 옥시토신을 선물할 것이다.(276쪽)

국립중앙도서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문화체육관광부 "쉬어도 피곤한 사람들"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