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 잠수함

노란 잠수함

저/역자
이재량
출판사
나무옆의자
출판일
2017
총페이지
320쪽

도서안내

사서의 추천 글 노란 잠수함! 책 제목은 비틀스의 노래를 바탕으로 만든 애니메이션 <노란 잠수함(Yellow Submarine)>에서 따왔다. 이 책은 우연을 가장한 필연인지 전혀 어울리지 않는 4명의 인물이 어쩌다 보니 공동 운명체가 되어 저마다 빛나는 한 순간을 찾아가는 이야기이다. 이 수상쩍은 조합과 기이한 동행은 ‘육봉 1호’라는 봉고차에 포르노를 싣고 다니며 성인용품을 파는 현태가 치매를 앓고 있는 만화방 주인 나해영과 그의 전우이자 하반신 마비가 된 김난조의 제안을 받아들이면서 시작된다. 그리고 대책 없이 가출한 여고생 모모까지 함께 가게 된다. 얼떨결에 시작된 그들의 동행은 순탄치 않게 경찰에 쫒기는 신세가 되고 마는데…. 이 책은 험난한 여정과 시간이 지날수록 4명의 인물들이 주고받는 이야기 속에 각자의 지난날의 기억과 삶의 파편들을 조금씩 풀어놓는다. 이야기 속 나해영과 김난조가 말하는 <노란 잠수함> 속 낙원 페퍼랜드는 어디일까? 그들의 파란만장한 동행을 따라가 보자! 저자 소개 이재량 1974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2014년 ⟪문학의오늘⟫겨울호에 단편소설 『캐럴』을 발표하며 등단했다. 책 속 한 문장 “사람이 사는 데는 말이시 하루먼 충분하다네. 인생에서 젤로 빛나는 하루, 그 하루만 있으믄 사람은 살수가 있는 것이여.”(236쪽)

국립중앙도서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문화체육관광부 "노란 잠수함"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